아이폰, 애플워치, 맥북, 맥 미니 등 수많은 애플 제품들이 있는데, 소비자로서는 사기가 좀 망설여질 때가 있다. 이 제품이 진짜 좋은 게 맞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가격은 적당한 지도 궁금하다. 그나마 가격은 애플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져 있어서 크게 문제가 되진 않지만 이 사이트를 방문한다면 애플 초짜라도 꽤나 괜찮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단, 영어다.
맥 루머스 - 구매자 가이드
애플 제품을 좀 사본 사람이라면 한번 쯤 확인한다는 '맥 루머스' 사이트. 원래는 다양한 애플제품을 소개하거나, 신제품 출시 관련 정보들을 전달하는 페이지로 유명했다. 하지만 지금은 애플 제품들에 대한 정보가 쌓이고, 신제품 발매 예상 정보들이 종합되면서 제품을 사도 되는지 아닌지 판별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구매자 가이드 활용하기
구매자 가이드 페이지를 보면, 다음과 같이 제품을 소개하는 칸이 있다.
2023년 1월 19일자로 11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에는 발매된 지 92일이 지난 상태다. 신제품 발매의 평균 일정이 약 480일이기 때문에, 현재 구매하게 된다면 기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그래서 'Buy Now'라는 녹색 문구가 떠있게 된다.
단순히 신제품 발매 일정만을 가지고 판단하는 것은 아니고, 오른쪽에 나와있는 여러 가이드처럼 성능에 대한 고려도 포함되어 있다.
현재 아이패드 미니 제품처럼 '사지 말라'고 추천하는 제품도 있다. 해당 아이패드 미니 제품을 확인해 보면, 6세대 아이패드 미니는 2021년 9월 24일 발매되었고, 발매 후 491일이 지난 상태다. 평균 제품 출시 기간이 541일이기 때문에, 애플의 다음 제품공개 행사에서 아이패드 미니 신제품을 발표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이 것이다.
2023년 1월 현재 구매하면 좋은 제품들은?
맥 루머스의 제품출시일 기준으로 볼 때, 지금 사도 좋다고 추천되는 제품들의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 아이폰 14
-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모델
-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모델
- 아이패드
- 맥북 프로 14인치, 16인치 모델
- 맥 미니 M2
- 에어팟 프로 2
- 애플 워치 SE
- 애플 워치 울트라
- 애플 TV 4K
사지 말아야 할 것으로 추천되는 제품들은 다음과 같다. (신제품 발매가 곧 임박한 제품들)
- 아이패드 미니
- 아이맥 24인치 컬러 모델
- 맥 프로
맥 루머스에서는 할인 행사도 연결해서 보여주지만, 전부 미국 사이트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한국에 적용되기는 어렵다. 미국에 살고 있는 경우에는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추천한다. 조금 더 저렴하게 제품을 구매하는 방법은 애플 사이트에서 운영하는 리퍼비쉬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있고, 쇼핑몰의 딜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