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블랙핑크 20억 뷰 달성 - YG 엔터테인먼트 주가 전망

by 중계붕어 2023. 1. 4.
반응형

블랙핑크가 K-POP 그룹 최초로 유튜브 영상 20억 뷰를 기록했다. 이와 관련한 YG 엔터테인먼트를 다시 살펴보자.

월드 팬덤을 확고하게 다져가는 블랙핑크

블랙핑크 뚜두뚜두 - 20억뷰 달성

블랙핑크 - 20억 뷰의 영상 보러 가기

닞2023년 1월 4일 20억 뷰를 달성한 '뚜두뚜두'
반응형

블랙핑크가 20억 뷰를 달성한 노래는 '뚜두뚜두(DDU-DU DDU-DU)'로 2018년 6월 15일 공개된 영상이다. '뚜두뚜두'는 첫 미니앨범이었던 '스퀘어 업(SQUARE UP)'의 타이틀곡으로 블랙핑크의 세계적 인기를 시작한 곡이기도 하다.

 

약 4년 반 만에 20억뷰를 기록한 셈인데,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TOP 30을 살펴볼 때 비교할 가수는 의외로 Maroon 5 정도밖에 없다. 영상을 올린 시기도 비슷하고, 뮤직 아티스트인 마룬파이브는 "Girls Like You"라는 곡으로 33억 5천만 회 뷰를 기록하였다.

 

유튜브 조회수를 통해 살펴볼 때, BTS보다 단단한 세계적인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다.

 

현재 '뚜두뚜두'는 유튜브에서 K팝 그룹 뮤직비디오의 최초, 최고, 최다 조회수를 경신하며 조회수가 증가하고 있다. 게다가 2022년 여름부터 2023년 여름까지 블랙핑크의 월드투어 '본핑크(BORN PINK)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이 추세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블랙핑크는 지난 12월 말까지 약 6개월간 26회의 유럽-미국투어를 마쳤고, 2023년 1월부터 6월까지 아시아-오세아니아 투어 23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YG엔터테인먼트 주가의 영향은?

1. 긍정적인 영향 - 영업이익 증가예상

블랙핑크 20억 뷰는 별 것 아닌 사건이긴 하지만 YG엔터테인먼트에게 상당히 호재가 될 신호탄이다.

지난 글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좋은 사업인 콘서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콘서트는 가장 수익성이 좋은 상품이고, 이 20억 뷰의 효과는 유럽과 미국에서 진행한 투어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는 의미로 보아도 좋을 듯하다.

 

2023년 6월까지 계속 진행될 아시아-오세아니아 투어는 각 멤버들의 고향 (태국, 뉴질랜드, 오스트레일리아)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단단한 팬덤 효과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블랙핑크를 통해 상반기 이익이 상당히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2. 부정적인 영향 - 아티스트에 대한 의존도가 커진 상황에서 재계약 이슈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이익과는 달리, 부정적인 영향도 물론 존재한다. 현재 YG엔터테인먼트의 경우 블랙핑크에 대한 의존도가 압도적으로 큰 상태다. 그리고 이들의 스노볼 효과로 더 많은 인기를 누리게 되는 것도 호재로 작용할 수 있다.

 

다만, 이러한 상황에서 멤버들에게 별다른 문제가 없어야 남은 콘서트가 잘 마무리될 수 있다. 또한, 콘서트 이후에 이루어지는 재계약 여부도 중요한 관심사가 될 것이다.

 

현재 HYBE, JYP, SM 등 국내 유명 엔터테인먼트 업계 중에서 뮤직 아티스트에 대한 처우가 가장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는 것이 YG 엔터테인먼트의 강점이다. 특히 공연과 앨범기획 등에 있어서 아티스트의 자유도가 가장 높다는 것은 익히 알려져 있다.

아티스트의 이탈 혹은, 회사와의 갈등만 없다면 점차 확고해지는 월드팬덤을 충분히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전 세계 유튜브 영상 순위

재미로 알아보는 2022년 연말 기준, 전 세계 유튜브 영상순위는 다음과 같다.

 

아기들용 영상(동요, 자장가 등)과 코믹영상 등은 제외한 순위로 음악가들의 영상의 순위다.

아기들용 영상까지 포함할 경우 '아기상어'로 알려진 'Baby Shark Dance'가 120억 뷰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Bath Song이라는 목욕노래도 59억 뷰에 달하고 있어서, 웬만한 아티스트들은 비비지도 못할 정도.

 

2012년 12월에 세계 최초로 10억 뷰를 넘긴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5위, 아이들 영상까지 포함한 전체 순위로는 11위다.

 

영상의 조회수는 기본적으로 '오래전에 업로드했으면' 더 높아지는 경향이 있지만, 듣는 노래를 더 듣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날짜와 상관없이 점차 순위가 변화하고 있다.

 

유튜브 뮤직 아티스트 비디오 조회 수 - 2022년 12월 말 기준

순위 노래 제목 게시자 조회수 게시일
1 Despacito 루이스 폰시 80.5억 2017년 1월
January 12, 2017
2 Shape of You 에드 시런 58.8억 2017년 1월
January 30, 2017
3 See You Again 위즈 칼리파 57.4억 2015년 4월
April 6, 2015
4 Uptown Funk 마크 론슨 47.9억 2014년 11월
November 19, 2014
5 강남스타일 싸이 46.4억 2012년 7월
July 15, 2012
6 Sugar 마룬파이브 38억 2015년 1월
January 14, 2015
7 Roar 케이티 페리 37억 2013년 9월
eptember 5, 2013
8 Counting Stars 원리퍼블릭 37억 2013년 5월
May 31, 2013
9 Sorry 저스틴비버 36.2억 2015년 10월
October 22, 2015
10 Thinking Out Loud 에드 시런 35.3억 2014년 10월
October 7, 2014

 

반응형

댓글